본문 바로가기

윈도아 행복비타민/행복비타민

몇 시에 일어나는 게 가장 좋을까?


    몇 시에 일어나는 게 가장 좋을까? 인간은 탄생과 소멸, 음과 양, 성장과 쇠퇴의 자연 흐름을 거역할 수 없는 존재이다. 자연의순리에 맞춰 살아야만 육체와 정신이 건강할 수 있다는 것은 이제 상식이 되었다. 인간의 몸은 자연의 일부다. 한 인간의 몸 안에 우주가 담겨 있다는 말이 있다. 우주의 움직임은우리 몸 안에서도 그대로 진행되거나 재현된다. 밤과 낮이 교체되는 시간이 있다. 눈에 보이지 않지만 주변의 모든 게 변하며, 새들이 잠을 깨는 시간이다. 낮에 활동하는 지상의 모든 생명체들 이 새벽 5시, 이 시간에 눈을 뜬다. 기압과 습도와 기온이 불안정해진다. 사람의맥박도 새벽 5시에 가장 빨라진다. 밤이 물러가고 낮이 시작되는 징조다. 자연의 순환에가장 예민해지는 갓난아기와 노인들은 이 시간 즈음에 잠에서 깨어난다. "아침 5시, 자연이 깨어나는 시각이다." 바로 이 시간에 일어나는 게 가장 효과적이며, 아침 6~8시의 시간은 하루 중 황금의 시간이다. 이 시간을 잘 활용하면 성공이 다가 올 것이다. ㅡ '아침 5분의 여유가 인생을 결정한다 / 아놀드 베네트' 중에서